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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선거운동전략
누구에게나 기회는 동등하게 주어지지만, 성공으로 이끌기엔 복잡한 요소가 많습니다.
- 知彼知己
- 모든 선거전략의 초석은 후보자 자신의 세밀한 분석에서 시작됩니다.
선거를 어떻게 치러야 하는가?
- 1. 공천 방법은 어느 것이 유리한가?
- 2. 지역·후보자·경쟁자 분석은?
- 3. 나의 경쟁력은?
- 4. 선거법이 정한 조직 구성은?
- 5. 언제부터 조직을 구성해야 하는가?
- 6. 선거공약은?
- 7. 예비후보자 홍보물/후보자 선거공보물, 벽보 제작은?
- 8. 선거사무소 확보는?
- 9. 인지도 상승은 어떻게?
- 10. 유세차량, 피켓 등 소품 활용은?
- 11. 음해세력들의 견제는?
- 등.
여러 단계별 구성은 어떻게 진행을 하며, 상대 후보자의 전략을 어떻게 간파할 것인가?, 그리고 후보자 본인은 유권자를 어떻게
자신의 지지자로 선회시킬 것이며, 인지도를 높일 것인가? 등 시작 단계부터 출마자는 불안에 휩싸이게 됩니다.
정치대학원 출신이 풀어가는 최적의 선거전략!

- 1. Band wagon Effect
2. Coattail Effect
3. Incumbency Effect
4. Halo Effect
5. 선인지 효과
대책? - 시작부터 끝까지 곳곳에 산재해 있는 여러 지역문제들…
E&P 전략 연구소에서 단계별로 세분화하여 후보자가 안심하고 유권자를 만나 선거운동을 할 수 있도록 선거전략을 수립하고, 전략에 맞는 기획을 하여 당선될 수 있도록 곁에서 조력하겠습니다.
선거전략 사례 1.

선거전략 사례 2. 타기획사 가 시행한 선거전략 실패 사례

분석 : 선거운동에서 선관위가 가장 주의깊게 살피는 것이 금품수수관계입니다. 이 사건은 당선자측의 기자회견 대응에 실패한 전략으로써, 그 당시 후보자 선거운동과는 무관하게 시골의 정(情)문화에 20만원을 건넨 것이지 채권·채무관계가 아닌것입니다. 이때는 선관위에 사전선거운동이 아닌, 지역문화의 의례적인 행동이었다고 강조했다면 큰 문제가 없었을 것입니다.
경선전략
같은 당의 여러 예비후보자간 경선을 통해 정당후보자 선출

본선전략
- 전제조건
- 정당 후보자로 본선에 진출하였다면,
1. 당내 후보자 간 지지표 경쟁
2. 지지율 15% or 10%에 따라 선거보전금의 차이
3. TS(Ticket Splitter)에 따라 표 등락 존재
열심히 했다지만, 15% or 10% 부족
선거운동 전략에 문제 有
